한국교육신문연합회,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 자격증 과정' 모집

김순복 기자 | 기사입력 2017/03/20 [14:03]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 자격증 과정' 모집

김순복 기자 | 입력 : 2017/03/20 [14:03]
▲ 지난 2월 25일(토) 제 3기 인성교육 강사과정에 참가한 15명의 교육생들이 교육을 마친 후, 수료증을 들어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뉴스에듀 교육센터     ©김순복 기자

 

 

[신문고뉴스] 청소년 대상의 '제 4기 인성교육 강사 과정'이 오는 4월 1일(토)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8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인성교육진흥법이 시행됨에 따라 한국교육신문연합회는 청소년 교육분야 종사자와 청소년 대상의 인성교육강사 희망자 18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주요 커리큘럼으로 ▲아동청소년 성장 이해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청소년 인성교육의 심리 및 특성 ▲창의적 인성교육 지도방법 ▲아동청소년 심리 및 성장 이해 ▲진호교육 및 창직 교육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강의 스킬 역량 UP ▲커뮤니케이션 스킬 ▲이미지메이킹 및 스팟 기법 ▲실습 및 평가로 진행된다. 수강생에게는 강사의 PPT 강의 자료와 함께 교재가 제공된다.

 

한편 인성교육진흥법은 지난 2014년 12월 국회를 통과해 2015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8대 핵심덕목중 기본 핵심덕목으로 정직·책임·존중, 그리고 배려·소통·협력·효·예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초·중·고 학생 610여만명과 교사 49만 여명은 인성교육 관련 연수를 일정 시간 이수해야 하며, 사범대학이나 교육대학 등 교원 양성기관 역시 인성교육 과목을 필수로 개설·운영해야 한다.

 

인성교육전문가 이희선 교육그룹 더필드 대표는 "청소년 인성교육 지도자는 긍정적 사고를 기본역량으로, 말이 아닌 몸소 실천하는 언행일치가 선행돼야 한다"며 "자기관리 역량, 심미적?감성 역량, 의사소통 역량, 갈등관리 역량, 공동체 역량 등을 중점 지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과정은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주최, S&HRA, 교육그룹 더필드 주관, 한국기업교육협의회, 한국HRD교육연합회가 후원한다.

 

교육을 주최하는 교육그룹 더필드는 지난 2013년 개원해 기업체 임직원 및 십입사원 대상의 HRD 교육과 더불어 인성교육, 안전교육, 인문학 교육 등 지난해까지 350여 기업과 중.고등학교, 대학생 등 2만 8천 여명이 수료했다.

 

한편 지난달 25일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된 '3기 인성교육 강사과정'에는 소방공무원 퇴직자, 대기업 교육담당자, 특성화고 진로교육 선생님, 전직 공무원, 청소년지도사, 현직 강사, 노래강사, 대학생 등 전국의 다양한 분야의 직업군 15명이 수료했다. 이번 '제 4기 인성교육 강사과정'은 오는 4월 1일(토) 8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의 수료자에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 명의의 수료증과 인성교육강사 자격증이 발급된다. 또 우수 수료자는 학교 및 청소년 단체 특강자리에 추천해 강의 실습의 자리도 마련된다.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뉴스에듀 교육센터' 또는 '교육그룹 더필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