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공생회, 창원해외봉사단 상호 지원업무 협약

추광규 기자 | 기사입력 2017/06/09 [11:13]

지구촌공생회, 창원해외봉사단 상호 지원업무 협약

추광규 기자 | 입력 : 2017/06/09 [11:13]

 

지구촌공생회(이사장 월주 스님)는 지난 7일, 창원시청에서 창원시, 창원해외봉사단과 함께 해외봉사업무 상호 지원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지구촌공생회에서는 이사장 월주 스님과 사무처장 덕림 스님, 김영하 자문위원과 안상수 창원시장, 창원해외봉사단 진송근 총단장이 참석했다.

 

▲캄보디아 해외봉사 3자 업무협약식을 진행중인 지구촌공생회 이사장 월주 스님과 창원시 안상수 시장, 창원해외봉사단 진송근 총단장 및 관계자  사진제공= 지구촌공생회   

 

 

지구촌공생회와 창원시는 국제교육 해외 공적개발원조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도에 캄보디아 창원국제교육협력센터 건립 협약을 진행한 이후 지금의 해외봉사를 위한 협력까지 이어진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이사장 월주 스님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센터 건립 협약 이후 지금까지 맺어온 인연으로 이번 해외봉사 협약 체결을 통해 국제 교육 선도 및 참교육 실천에 기여함에 감사하다.”며,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지구촌공생회, 창원시, 창원해외봉사단이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해외봉사 문화 확산 및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구촌공생회 캄보디아 지부는 이번 7월부터 해외봉사활동의 첫 발을 내딛는 창원해외봉사단과 함께 창원국제교육협력센터에서 물품지원사업과 환경미화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