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서 해남군 최우수

윤진성 | 기사입력 2017/08/04 [15:15]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서 해남군 최우수

윤진성 | 입력 : 2017/08/04 [15:15]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전라남도의 나라꽃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서 개인부문은 함평군 이순금 씨가, 단체부문은 해남군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는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에서 사랑받는 꽃으로 거듭나도록 하기 위해 지난 3일 산림자원연구소에서 우수분화 품평회를 개최했다.

품평회에서는 22개 시군 단체와 개인부문으로 출품된 188점의 무궁화 분화의 수간, 가지 잎의 생육 상태, 외관의 균형미와 안정감을 평가해 단체와 개인부문으로 나눠 최우수, 우수, 장려 각 3점을 선발, 도지사 상장을 수여했다.

단체부문 최우수상은 해남군, 우수상과 장려상은 함평군과 여수시가 수상했고, 개인부문 최우수상은 이순금 씨, 우수상은 여수시 서예재 씨, 장려상은 함평군 정찬수 씨가 각각 수상했다.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 분화 65점은 7일부터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제27회 나라꽃 전국축제에 출품된다.

지난해 제26회 전국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서 전라남도는 특별상을, 개인부문에서는 해남군 김종관 씨가 출품한 무궁화 분화작품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봉진문 전라남도 산림산업과장은 “나라꽃 무궁화가 우리 생활권 속에 의미 있는 꽃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무궁화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고 무궁화 보전을 위해 병해충 방제, 전정 등 체계적인 관리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