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광복 72주년 기념 경축 음악회’ 연다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7/08/10 [13:04]

고양시, ‘광복 72주년 기념 경축 음악회’ 연다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7/08/10 [13:04]

 

▲     © 고양시 제공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시장 최성)가 광복 72주년을 기념해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 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광복 72주년 기념 8·15 경축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산청소년교향악단이 주최하고 고양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997년 이래 매년 개최된 음악회로서 지휘자 정용한. 전경호의 지휘 아래  고양시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연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일산청소년교향악단은 고양시 청소년들에게 음악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해 지역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1996년에 창단된 고양시의 대표적인 클래식 전문 청소년 연주단체로 매년 광복절을 기념한 연주회를 개최해 지역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15일 우리 민족의 뜻깊은 날인 광복 72주년을 기념하며 광복의 기쁨과 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아 개최하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정통 클래식 곡은 물론 우리 귀에 친숙한 대중음악 등 가족 단위로 찾는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곡이 연주될 예정으로 고양시민 모두가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시원한 호숫가에서 잔잔한 음악과 함께 나라의 광복을 기념하고 축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현 세대들에게 점점 잊혀져가는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