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항조, 고급발라드의 진수 ' 고맙소' 발매

박우식 | 기사입력 2017/08/31 [11:24]

조항조, 고급발라드의 진수 ' 고맙소' 발매

박우식 | 입력 : 2017/08/31 [11:24]


[신문고뉴스]박우식 기자 = 가수 조항조의 신곡 '고맙소'가 오늘 정오를 통해 발매된다. ‘고맙소'는 조항조의 정규앨범 사상 처음으로 선공개되는 곡으로 조항조표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가수 조항조는 '남자라는 이유로', '거짓말, '만약에'등 수많은 히트곡의 장본인으로, KBS 왕가네식구들 OST '사랑찾아 인생찾아', SBS 기분좋은날 OST '사랑꽃' 등 OST 장르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클래식컬한 피아노 연주로 곡은 포문을 열며, 보컬이 담담하게 말하듯이 이어진다. 후렴구의 애절한 보컬은 풍부한 리얼 스트링이 감싸고 있다. 보컬 사이사이에 드러나는 나일론 기타 선율과 풍부한 김현아의 코러스라인은 애절함을 더하고 있다.
    
특히나 '고맙소 고맙소 늘 사랑하오' 라는 노랫말처럼 배우자에 대한 고마움을 진정성있게 표현하고 있다.

 

이 곡은 가수 변진섭, 최백호의 프로듀서이자, 국내 드라마 오에스티 최다 발표 작곡가이며, 폴포츠, 수지, 스틸하트, 수란, 홍진영 등 다양한 장르로 사랑받고 있는 작곡가 김경범과 김대훈의 '비가온다', 장윤정의 '살만합니다'를 작사한 작사가 사마천, 그리고 박현빈의 '샤방샤방', 윙크의 '봉잡았네'를 히트시킨 작곡가 김지환이 의기투합하였다. 

 

프로듀싱팀 플레이 사운드는 '사랑꽃', '브라보' 에 이은 세번째 작업인 '고맙소' 를 완성하기 위해, 고민하고 또 고민하였다. 다가오는 가을, 예술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조항조표 고급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는 곡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