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진로체험교육, 2018 힘찬 ‘발걸음’ 내딛어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8/02/12 [17:53]

고양시 진로체험교육, 2018 힘찬 ‘발걸음’ 내딛어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8/02/12 [17:53]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진로센터는 지난 8일 경기도 자유학년제 실시에 따른 정책설명 및 ‘2018년 진로체험교육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자유학년제’는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년 수업과정을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것으로 토론, 실습 등 학생참여형 수업으로 방식을 개선하고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토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다.

 

이날 설명회는 공공기관, 금융기관, 기업체, 개인 사업장 등 100여 개의 체험처가 참가한 가운데 ▲꿈길 체험처 신청 및 인증 방법, ▲고양형진로체험 패키지 사업 ▲대한상공회의소의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인증제’에 대한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고양시는 지난 해 진로센터와 함께 진로체험버스를 통해 지역사회 자원 298개 체험처와 37개 학교 총 7,000여 명을 연계한 현장직업체험형 패키지사업을 운영한 바 있으며 이 공을 인정받아 ‘2017년 진로체험 유공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에서 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 고양형진로체험패키지 사업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살아있는 진로교육을 통해 미래인재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처 등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는 올해에도 과정중심의 내실 있는 진로체험활동 운영을 위해 고양형진로패키지사업을 비롯한 초등학교 진로체험박람회와 고등학교 창업동아리 지원 등 다채로운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