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택 사과...성폭행은 부인, 연희단 패거리 해체

강종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2/19 [12:50]

이윤택 사과...성폭행은 부인, 연희단 패거리 해체

강종호 기자 | 입력 : 2018/02/19 [12:50]

 [신문고뉴스] 강종호 기자 = 한국판 me too운동이 전개되면서 한국 공연예술계의 대부로 불린 극단 연희단 패거리 이윤택 전 감독의 성추행 추문은 끝내 성폭행 폭로로 이어졌다.

 

 이윤택 감독 기자회견 MBC뉴스 화면 캡처

 

 

이에 침묵하던 이 전 감독이 공식 사과문을 내고, 그가 지휘하는 연희단 패거리의 김소희 대표는 연희단 패거리를 해체하겠다고 밝혔다.

 

연출 겸 극작가 이윤택 연희단거리패 전 예술감독은 19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30스튜디오에서 공식 사과 입장을 밝혔다. 이날 이 전 감독은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며, 법적 책임을 포함해 어떤 벌도 달게 받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소희 연희단거리패 대표는 이윤택 전 감독의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에게 "연희단거리패를 오늘 부로 해체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전 감독은 자신에게 추가로 제기된 성폭행 의혹에 대해서는 "물리적 폭력 등 강제로 이뤄진 관계가 아니다"면서, 합의하에 이루어졌다고 주장했다. 아래는 그가 언론을 향해 밝힌 사과문 전문이다.

 

 <사과문>

 

그동안 저에게 피해를 입은 당사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정말 부끄럽고 참담합니다. 제 죄에 대해서 법적 책임을 포함하여 그 어떤 벌도 달게 받겠습니다. 다시 한 번 피해 당사자 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연희단거리패 출신들과 단원들에게도 사죄드립니다.

 

선배 단원들이 항의할 때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매번 약속을 했는데 번번이 제가 그 그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큰 죄를 짓게 된 것입니다.

 

연극계 선후배님들께도 사죄드립니다.

 

저 때문에 연극계 전체가 매도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피해 당사자 분들에게 사죄드린다. 피해 당사자분들의 상처를 위로할 수 있다면 그 어떤 벌도 달게 받겠습니다. 사죄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