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양남 주상절리, 연휴기간 동안만 1만여 명 방문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2/19 [16:03]

경주 양남 주상절리, 연휴기간 동안만 1만여 명 방문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2/19 [16:03]

경주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에 설 연휴기간 동안 1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양남 주상절리 일원은 과거 오랜 기간 해안 군사작전지역으로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다. 경주시는 2009년 군부대가 철수함에 따라 주상절리 전 구간을 몽돌길, 야생화길, 등대길, 데크길 등 해안 환경을 고려한 테마 산책로를 조성했다. 그 결과 매년 1백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최고의 해안 산책 코스로 탈바꿈시켰다.

 

특히 지난해 개장한 전망대는 양남 주상절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전망대 내부에는 경주 바다 100릿길의 해양 자연환경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해안에 숨어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한 전국 사진공모전 입상작들을 볼 수 있다. 

 

경주시는 향후 야간경관 조명을 보완하는 한편, 양남 주상절리의 생성과정 등 전문가 고증과 최첨단 미디어 기술을 접목한 전시 관람 콘텐츠를 도입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천년고도 경주의 관광객 2000만 시대의 개막은 해양관광객 확보에 있다”며 “동해안 지역의 풍부한 해양자원을 이용해 새로운 관광과 체험,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패러다임을 조성하고 내륙의 역사유적 중심 관광에서 해양관광이 융합된 새로운 경주의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