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구 “청소년 문화카페 사업자 공개 모집해요”

김영남기자 | 기사입력 2018/03/05 [15:36]

광주시 남구 “청소년 문화카페 사업자 공개 모집해요”

김영남기자 | 입력 : 2018/03/05 [15:36]

[신문고뉴스]김영남 기자=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해 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문화 카페 사업자를 모집한다.

 

남구는 5일 “문화카페 운영 사업자가 제공하는 건물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청소년 친화적 공간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청소년 문화 카페 사업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청소년 문화 카페 사업자 공모는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사업자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은 이날 기준으로 남구 관내에 등록된 청소년 시설 및 청소년 단체, 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마을공등체 관련 업무를 추진하는 기관 등이다.

 

사업자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문화카페 공간으로 연면적 33㎡ 이상의 공간과 시설 등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는데, 복지시설 및 종교단체 등의 건물 내 공간 제공은 문화카페 공간 요건으로는 적합지 않아 심사에서 배제가 된다.

 

남구는 사업자 1곳을 선정해 청소년 문화카페 운영에 따른 사업비와 사무관리비, 외부활동비, 공간 상시 관리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비용 등 총 1,9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다만 수행 단체 회원 및 임직원의 강사료와 공간 임대료 및 시설비 등은 지원되지 않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에서 사업신청에 필요한 단체 소개서 및 공간 소개서, 사업 계획서, 청소년 문화카페 지원 신청서 등 관련 자료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남구청 7층 교육지원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청소년위원회 소속 위원 5~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와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친 뒤 최종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 척도는 사업수행 역량과 사업 이행도, 공간 적합도, 사업 타당성 및 재정 적합도 등이다.

 

남구 관계자는 “청소년 문화 카페 사업자를 선정해 사업자가 제공하는 해당 공간에서 우리지역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한 특화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김영남기자 nandagreen@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