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제73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현종열 기자 | 기사입력 2018/04/04 [15:12]

인천 동구, 제73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현종열 기자 | 입력 : 2018/04/04 [15:12]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4일, 송현공원 입구 광장에서 지역주민과 공무원, 재능유치원 원아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목일 행사를 개최했다.

 

 

▲     © 현종열 기자

 

식목일 행사는 1946년 4월 5일 서울 사직공원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후 올해로 73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동구에서도 사계절 아름다운 동구를 만들기 위해 매년 식목일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식목일 행사에는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비롯해 주민과 함께 꽃을 심고 가꾸는‘아름다운 꽃밭 가꾸기 발대식’을 개최해 참석 주민 모두가 아름다운 꽃밭 가꾸미로 첫발을 내 딛게 되었다.  

 

아름다운 꽃밭 가꾸기는 지난해 동구에서 심어놓은 송현공원 내 꽃나무 식재지를 동구 새마을회, 한국자유총연맹인천동구지회, 동구주민자치협의회, 통장연합회동구지부, 대한적십자봉사회동구지구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동구협의회 등 6개 자생단체 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연중 비료주기, 제초, 관수를 실시해 아름다운 꽃을 가꾸게 된다

 

나무는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꾸는 것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기 때문에‘아름다운 꽃밭 가꾸기 발대식’으로 더욱 더 식목일의 의미를 더하는 계기가 됐다. 
 
구 관계자는 “꽃밭 가꾸미들의 세심한 손길로 더욱 아름답게 변할 공원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기대되고 설렌다”며“매일 매일 변하는 정원의 사계절을 주민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니 송현공원에서 아름다운 봄날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