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다큐 ‘오래된 약속’책으로 출판된다

국악공연, 특강, VR콘텐츠 시연, 독자들과 대화의 시간 등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4/17 [18:03]

미니다큐 ‘오래된 약속’책으로 출판된다

국악공연, 특강, VR콘텐츠 시연, 독자들과 대화의 시간 등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4/17 [18:03]

▲ 17일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미니다큐 ‘오래된 약속’ 출판기념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 이강문 영남본부장

 

 경북도는 17일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안동MBC 미니다큐 오래된 약속출판기념 북 콘서트를 개최하고, 경북의 숨겨진 문화유산과 지역의 스토리에 대해 독자들과 깊은 대화의 자리를가졌다.

 

 행사에는 퓨전국악팀미음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랜된 약속의 작가와연출자 그리고 출판사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전통문화유산과 VR(가상현실) 특강 및 VR콘텐츠 시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래된 약속은 안동MBC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이 경북의 숨겨진다양한 전통문화자원과 지역의 아름답고 수려한 자연경관을 소재로 기획한 정신문화시리즈프로그램으로 ‘1410월 첫 방영을 시작하여 현재 140회째 방영이 되고 있다

 

 지난해에도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기반으로 한 20여 편의 수준 높은 작품이 방영되어 도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하고 있는데 그 흥미로운 이야기를 드디어 30여편의 글로 담아내게 되었다.

  

 토크 콘서트에 참여한 최현정 작가는 경북도 구석구석에 전통문화유산들이 품고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넘쳐난다

 

 “오래된 것이 품은 보석과도 같은 가치를 재발견하고 품고 있는 의미를밝혀내는 작업이 바로 오래된 약속이 추구하는 길이라 생각한다고 출판소감을 전했다.

 

 김병삼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미니다큐 형식의 방송영상콘텐츠를책으로 출간하는 일은 매우 뜻 깊은 일이다

 

 “경북만의 특색 있는 스토리를 문화콘텐츠로 발굴육성하기 위한 지원에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