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기록물관리 업무 전문성과 역량 강화

김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4/25 [09:28]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기록물관리 업무 전문성과 역량 강화

김성호 기자 | 입력 : 2018/04/25 [09:28]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원장 한근석)은 4월 25일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3층 회의실에서‘2018년도 기록물관리 담당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 내 교육지원청의 기록물관리 업무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기록물관리 직무수행 능력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기록물관리 주요 업무 안내, ▲교육지원청 기록물관리 우수사례 나눔 등이다. 기록물관리 주요 업무로 교육지원청 기록관에서 수행해야 할 기록물 생산·정리·폐기 등 절차별 관리방안과 회의록, 시청각기록물, 간행물, 시험지 등 유형별 관리방안에 대해 교육한다.

 

또한, 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의 우지원 기록연구사를 초빙해 경남도교육청의 기록물관리 협업사례와 연묵교육박물관과의 MOU체결 등 기록물관리 우수사례 나눔과 공유의 시간을 가진다.

 

한편,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에서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에서의 대규모 국책사업 관련 기록물관리 부실을 확인하고, 향후 사회·문화 분야 등에 대한 기록물관리 실태점검 추진을 예고한 상황이라 어느 때보다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각급학교의 적법한 기록물관리가 필요하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김두형 기록운영지원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지원청 기록물관리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각급학교의 기록물이 체계적이고 적법하게 생산·관리될 수 있도록 직무연수 및 현장 중심의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