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 "윤봉길 의거일을 기억합시다"

김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4/29 [10:12]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 "윤봉길 의거일을 기억합시다"

김성호 기자 | 입력 : 2018/04/29 [10:12]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방송인 알베르토와 다니엘이 힘을 모아 4월 29일 윤봉길 의사 의거일에 맞춰 이 날을 함께 기억하자는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 이번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는 방송인 알베르토와 다니엘 사진제공 = 서경덕 교수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는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 날의 정확한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쉬운 디자인 파일을 제작하여 SNS상에 널리 퍼트리는 대국민 역사교육 캠페인이다.

 

이번 첫 주제는 1932년 4월 29일 윤봉길 의사가 상하이 홍커우 공원에서 일제의 주요 인사들을 향해 폭탄을 던져 대한민국의 독립의지를 만방에 알린 역사적인 사건을 기억하자는 내용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내년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는 역사적인 해이다. 그리하여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의 뜻깊은 날을 함께 기억하자는 대국민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팔로워 수가 많은 유명인사들과 함께 캠페인을 펼친다면 많은 SNS사용자들에게 전파가 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실시간 검색어(실검)까지 등장할 수 있게 되어 더 많은 네티즌들에게 알려지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캠페인의 첫 주자로 함께 동참한 알베르토와 다니엘은 "이런 의미있는 역사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특히 많은 팔로워분들이 '좋아요'를 통해 함께 힘을 모아 더 많은 분들에게까지 '윤봉길 의거일'이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 교수는 1년 앞으로 다가온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에 대한 인물,사건 등의 다국어 영상 제작 및 SNS 캠페인을 통해 국내외에 꾸준히 알릴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 평화통일소원성취 2018/04/29 [15:44] 수정 | 삭제
  • 대한민국 가왕 조용필님 원곡을 사랑합니다 평화 통일이 빨리되길 원합니다 모두 소원성취하십시요 조용필님도 남북 정상이 평화의 시대로 가는 회담을 축하하고 잘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남북 정상 부부에게 예의를 갖춰 인사를 한것이다 조용필님의 굴욕 인사 논란이나 비난은 조용필님의 진심과 선의를 모르고 하는 무지이며 남북 정상 회담이 잘되고 평화가 정착되고 평화통일이 빨리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석한 분들과 국민들의 선의를 모독하는 행위라 생각합니다 조용필님의 선의를 굴욕인사 비난하는 인간들 매우 수상한 인간들이다 나는 대한민국 남녀 대표가수 조용필님과 이선희님 원곡을 사랑한다 불후의 명곡 조용필 편 조용필 원곡을 불러주면 추억이 100프로다 나는 조용필님 원곡이 아닌 편곡은 채널 돌린다 조용필님 팬들은 팬들은 원곡을 사랑하고 따라 부르고 추억을 즐긴다 이선희님 팬들도 원곡을 사랑하고 따라 부르고 추억을 즐긴다 이선희님이나 다른 가수들 편곡은 거리감이 있고 따라서 부르기도 불편하다 공감이 없다 이선희 님도 원곡을 많이 불러주기 바란다 한국인의 정서를 가장 잘 표현하는 음색을 가진 장사익님 노래를 많이 알려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