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대, 시설물 유지관리 분야 전문 인재 육성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전남도회와 기술자문교육과정 개발 협약

윤진성 | 기사입력 2018/05/14 [14:31]

전남도립대, 시설물 유지관리 분야 전문 인재 육성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전남도회와 기술자문교육과정 개발 협약

윤진성 | 입력 : 2018/05/14 [14:31]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김대중)는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전라남도회(회장 박영수)와 시설물 유지관리 분야 기술 자문 및 교육과정 공동 개발 등을 위한 산학협력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협회가 산학협력과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시설물 유지관리 분야 인재를 적극 육성해 산업체에 필요한 인력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시설물유지관리 분야 교육과정 공동 개발 △전문가 교육 참여 및 기자재 공동 활용 △시설물 유지관리 분야 기술 자문 △현장 실습 및 취업 협력 △기타 상호 협의한 협력사업 및 공동 발전 방안 마련 등이다.

박영수 회장은 “전라남도가 설립한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인 전남도립대학교와 산학협약을 체결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토목, 전기, 건축학과 학생은 물론 다양한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육성을 위해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총장은 “이번 산학협약은 전남지역 시설물을 유지 관리하는 협회와 대학이 연계해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업무를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두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지난해 대학 평가 우수 대학 7관왕을 차지해 취업교육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으로서 인문계 86만 원, 이공계 99만 원의 전국 최저 등록금을 실현하고 있고, 국가장학금 신청자 전액 장학혜택을 줘 학생복지도 최고 수준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