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대구대, 대학생 정신건강박람회 개최

4개 주제관 14개 부스로 다채로운 내용 마련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5/14 [14:58]

한동대‧대구대, 대학생 정신건강박람회 개최

4개 주제관 14개 부스로 다채로운 내용 마련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5/14 [14:58]

▲ 대학생 정신건강박람회가 16일~17일에 한동대학교, 30일~31일에 대구대학교에서 각각 열린다.     © 이강문 영남본부장

 

경북 도내 대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2018 대학생 정신건강박람회16~17일에 한동대학교, 30~31일에 대구대학교에서 각각 개최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경북 20대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이며, 그 비율은 지속적으로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5년 사이 20대 우울 관련 진료환자도 22% 증가하는 등 이들의 정신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에 경북도는 대학생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정보를제공하고자 지난해부터 대학생 정신건강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에도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mind trip)’이라는 슬로건으로, 4개 분야 주제관을중심으로 정신건강 관련 14개 부스를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를 진행한다.

 

4개 분야 주제관은 Yes or No, 룰렛 퀴즈 등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정보를 제공하는 정보관 정신건강 자가검진과 상담으로 스스로 정신건강 상태를 살펴볼 수 있도록 돕는 상담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되는 나만의 아로마 룸스프레이 만들기, 가상 음주체험, 생명사랑 서약서작성하기 등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관 생명 사랑 슬로건 우수작을감상할 수 있고 정신건강 골든벨 대회가 열리는 문화관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한동대학교는 포항 지진을 직접 경험한 지역으로 전문의 상담과 가상 지진현실·대피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지난 4월 대학교 공모를 통해 한동대학교와 대구대학교가 선정됐고 3,000여명의 학생들이 박람회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