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전국단위 지진대피훈련 적극 동참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8/05/16 [11:47]

국회 전국단위 지진대피훈련 적극 동참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8/05/16 [11:47]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국회사무처는 오늘 오후 2시 부터 20분간 전국단위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이 훈련은 행정안전부 주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국회도 이번 지진대피훈련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지진발생 경보에 따라 전직원은 우선 실내에서 책상아래 대피후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신속히 건물 밖 대피장소로 이동을 하며, 이후 지진대피 동영상 시청, 심폐소생술 실습 등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건물별로 지진대피 요령 안내판을 설치하고 국회 전자게시판에 관련 동영상을 게시하여 직원들이 참고하도록 하였다.

 

국회사무처는 그동안 화재·지진 등 재난관련 자체 교육과 을지연습기간 재난대응 실제훈련을 실시해왔다. 또한 최근에는 테러 및 재난대비 국회 안전관리 행동매뉴얼을 제작·배부하여 전 직원에게 교육한 바 있다.

 

국회는 앞으로도 전 직원 참여형 훈련이 되도록 적극 추진하겠으며, 재난 상황에 대비한 초동조치 부서 및 관계기관들의 협조체계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