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학습서비스 ‘안동 길거리 교실’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5/16 [12:53]

찾아가는 학습서비스 ‘안동 길거리 교실’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5/16 [12:53]

▲ 안동시는 새로운 학습 공간 조성사업인 '안동시 길거리 교실'사업을 실시한다.     © 이강문 영남본부장

 

 

안동시는 평생학습도시 브랜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운영하고 있는 접근성이 좋은 카페, 식당, 소매점의 신청을 받아 안동시 길거리 교실이라는 새로운 학습 공간 조성사업을 실시한다.

 

길거리 교실은 5개 사업장을 선정, 손님들이 적은 시간을 활용해 평생 학습 공간 및 시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이용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5명 이상의 시민들이 모여 원하는 강좌를 선택 후 신청하면 강사를 길거리 교실로 파견해 수업이 진행되는 방식이다.

 

지난 15일 선정된 5개 길거리 교실 명패 전달식과 함께 간담회가 진행됐으며 본격적인 운영은 6월부터 시작된다.

 

평소 많은 교육생들이 모이는 평생교육기관에서는 배우기 어려웠던 바른 먹거리 교육’, ‘화분 관리법’, ‘주얼리 공예등 소규모로 진행되어야 하는 강좌와 수강생들이 원하는 수요자 맞춤형 강좌가 개강될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재료비만 부담하면 수업을 개설할 수 있다.

 

안동시 평생학습관계자는 행복학습센터로 근거리 학습망이 조성되었다면 길거리 교실을 통해 시민들이 제공한 학습공간에 시민들이 원하는 강좌를 운영함으로써 진정한 평생학습도시로 변화가 시도되고 있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