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호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기업과 기업사이 연결 가교 역할”

정수동 기자 | 기사입력 2018/05/17 [20:54]

이선호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기업과 기업사이 연결 가교 역할”

정수동 기자 | 입력 : 2018/05/17 [20:54]

 

 

▲  행사에 앞서 이해찬 전 총리를 비롯해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SICO) 이선호 회장과 참석자들이 손을 맞잡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인터넷언론인연대

 


한. 중 양국 간의 정치. 경제적 해빙기를 맞이하여 양국 민간부문의 교류확대와 실질적인 무역 및 교역 확충을 위한 민간부분의 움직임이 활발해 지고 있다.

 

이와 관련 중국의 실크로드국제교류조직(SICO)과 한국의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가 공동 주최하는 ‘제1회 일대일로 한중 기업인 고위급 포럼 및 실크로드 카니발 문화 만리행 출범식’이 17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최된 ‘제1회 일대일로 한중 기업인 고위급 포럼 및 실크로드카니발 문화만리행 출범식’에는 이해찬 국회의원, 박병석 국회의원, 김두관 국회의원, 성낙인 서울대학교 총장, 송재희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회장,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전병길 회장이 참석했다.

 

행사는 한국과 중국의 정계, 기업, 정부기관 및 민간기구 저명인사들의 축사와 중국의 ‘일대일로’이니셔티브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이어 한국의 ‘신북방.신남방’정책과의 협력 방안을 제시하면서 ‘실크로드카니발 문화만리행’에 대한 홍보, 양국 대표 기업들 간의 투자 및 무역관련 MOU가 체결됐다. 이와 관련 중국 약 80여개 기업과 한국 약 80여개 기업 등 총 160여개의 양국 중소기업들의 대표자들이 참여하는 별도의 한-중 양국 기업인 간담회가 진행됐다.

 

포럼에는 중국 측에서 IT, 영상문화, 관광레저, 바이오테크, 국제무역, 금융, 주류, 물류, 식음료 부문의 기업들이 참가했다. 중국 측에서는 소분조 크로스보드 EC 플랫폼, GNC, 유미도 그룹, 중경국능 그룹과 같은 무역, 유통, 뷰티 분야의 대표 기업들을 포함하는 우수한 기업들이 참가하여 한국의 기업들과 교류하며 개별 상담이 진행됐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SICO) 이선호 회장은 이날 행사를 마치고 한국인터넷신문방송협회(전병길 회장)와의 기자간담회에서 ‘한국과 중국은 경제적 동반자’라고 밝혔다.

 

이선호 회장은 "한국과 중국은 매우 밀접한 관계로 경제적 우호를 다지며 양국이 협력해 한. 중 기업들이 노력해 나가야 한다"면서 “무역 분야의 소분조 크로스보드 EC 플랫폼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무역 플랫폼으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중국의 우수한 중소기업상품을 수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매출 약 140억 USD(약 15조원)의 수출실적을 달성하고 있는 중국의 대표적인 수출 및 물류기업으로 이번 포럼을 통해 한국의 유망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상품을 소분조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로 수출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유통 분야의 GNC는 건강식품과 화장품을 중국 전역에 유통하는 기업으로, 중국내 판매채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를 원하는 한국 중소기업들에게 안정적인 유통채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미용. 뷰티 분야의 유미도 그룹은 중국내 6,000여개의 체인과 5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미용 뷰티 산업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한국의 관련 기업들에게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대일로 한-중 기업인 고위급 포럼’은 이번 제1회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매년 서울에서 정기적으로 포럼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2차 포럼에서는 양국 간의 무역. 투자 및 교류 확대를 위한 더욱 실질적인 교류와 교역이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돼 한층 분위기가 고조될 전망이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는 “‘일대일로’ 연선국가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실크로드카니발 문화만리행’은 일대일로 연선국가들간의 물류, 관광, 문화, 교류 부문의 활성화와 동시에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행사”라면서 “이번 제1차 서울 행사를 시작으로 ‘일대일로’ 연선국가들 중 대표적인 8개국 도시에서 순회 개최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실크로드국제교류조직(SICO)이 자체적으로 구축한 ‘실크로드 국제상품교역플랫폼’을 통해 ‘일대일로’ 연선국가들의 중소기업들에게 상호 무역 증대 및 교류활성화의 기회를 제공하여 참여하는 모든 기업들에게 많은 혜택과 발전의 기회를 준다는 취지로 이루어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