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 혁신을 더하자 ! 공무원들의 아이디어 페스티벌

김승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6/07 [12:46]

업무에 혁신을 더하자 ! 공무원들의 아이디어 페스티벌

김승호 기자 | 입력 : 2018/06/07 [12:46]

안산시가 공무원 조직 내 '스마트한 업무혁신'을 꾀하기 위한 ‘2018년 공무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무원 아이디어 공모전’은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살아있는 시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매년 다른 주제를 가지고 실시하던 사업으로, 올해는 국정과제인 정부혁신 종합추진 계획에 발맞춰 '스마트한 업무혁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안산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3월부터 4월까지 두 차례에 걸친 접수 결과, 총 87건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이 중에서도 정보화 시대에 걸맞게 행정에 정보기술을 접목한 아이디어와 불필요한 관행 개선을 위한 제안이 다수를 차지했다.

 

시는 접수된 87건의 제안에 대해 사업부서의 검토를 기반으로 실무심사와 최종심사를 거쳐 8건의 우수제안을 채택하고 12건의 노력상을 선발했다.

 

최우수 아이디어는 ‘모바일 행정전화 앱에 문자기능을 추가’ 하자는 제안으로, 공무원 조직 내에서만 사용되는 전화어플에 업무관계자와 민원인에게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스마트한 행정 인프라를 구축하고 민원인과 편리하게 소통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 밖에도 ‘저비용 고효율의 모바일 위치 정보 서비스 제공’ 등의 우수 제안들이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무원 아이디어 공모전’이 공무원 조직 내의 업무혁신을 이끌 밑거름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무원 조직 내 변화의 신호탄을 쏘아올린 안산시는 하반기에 시정 발전을 위한 전국민 대상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여 시민이 최우선 되고, 사회적 가치가 있는 신규시책을 발굴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