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마을공동체 이끌 리더 양성교육 신청하세요

윤진성 | 기사입력 2018/06/12 [14:23]

전남마을공동체 이끌 리더 양성교육 신청하세요

윤진성 | 입력 : 2018/06/12 [14:23]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전라남도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센터장 문병교)는 오는 26일 동부권 곡성문화레저센터와, 29일 서부권 전라남도 수리채에서 두 차례에 걸쳐, 마을리더 양성교육을 한다.

마을리더 양성교육은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리더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의 장기적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마을공동체를 주도적으로 이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귀촌, 귀농인 등 전남 인구 유입 차원에서 지역 제한을 해제해 다른 시도의 주민들도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마을공동체 만들기의 이해와 운영사례 ▲마을리더 사례 ▲마을자원과 활용 방안 ▲공동체 내 갈등 관리와 주민과의 소통 등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하는 필요 지식들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2019년 전라남도 마을공동체만들기 공모사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된다.

전라남도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는 마을리더 양성교육 외에도 작은 학교와 민관이 연대한 돌멩이와 풀뿌리학교 사업, 공모사업 컨설팅 및 모니터링 등 공동체 형성을 위한 여러가지 사업과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7월부터는 전남의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학교를 계획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