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마음사랑데이 직무연수 2기 운영

김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6/22 [09:47]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마음사랑데이 직무연수 2기 운영

김성호 기자 | 입력 : 2018/06/22 [09:47]

 

▲   사진제공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원장 송민영) 교직원힐링센터는 23일에 신한대학교 의정부캠퍼스에서 80여 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기반 소통 워크숍‘마음사랑데이 직무연수 프로그램 2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심리검사를 활용한 자기 이해와 타인 수용 프로그램으로 자기 관리 및 학생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심리검사, ▲자기이해 및 타인 수용, ▲소통기술 등 관계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며, 호남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미례 교수가 진행한다.

 

‘심리검사’는 교류분석에 기반한 성격검사의 일종으로 자신의 기질과 상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기이해 및 타인 수용’에서는 앞서 실행한 교류분석 검사를 바탕으로 자신의 인생 태도 및 자아 상태에 따른 삶과 세상을 바라보는 통찰의 시간을 가진다.

 

‘소통기술’은 자아 상태를 활성화하는 방안과 의사소통의 중요한 교류패턴을 이해하여 원활한 인간관계를 모색한다.

 

한편, 지난 5월에는 1기 연수를 운영했으며, 3, 4기 연수는 10월과11월에 경기 남⦁북부로 찾아가는 직무연수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1기에 참여한 교직원은 “일대일 상담을 받은 기분이다.”라며 “나 자신을 알고 나니 학생들과 소통하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된다.”고 소감을 남겼다.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송민영 원장은 “연수에 참여하는 교직원의 열의와 관심이 남다르다.”며, “이 연수를 통해 교직원의 심리적 문제를 조기 발견하여 자존감을 회복하고, 소통과 공감의 민주적 교육공동체 실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