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회를 맞은 봉화군 국제학생교류단 동천시 방문

견문확대, 문화적 차이 이해로 생생한 소통의 장 체험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7/11 [17:28]

7회를 맞은 봉화군 국제학생교류단 동천시 방문

견문확대, 문화적 차이 이해로 생생한 소통의 장 체험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7/11 [17:28]

▲ 봉화군 국제학생교류단 2018년6월 중국방문     © 이강문 영남본부장

 

711일부터 5일간 봉화군의 국제학생우호교류단은 국제자매결연도시인 섬서성 동천시를 방문한다.

 

봉화군 국제학생우호교류단은 봉화고등학교 학생 11, 교사 2, 대표단 3명 등 16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7회를 맞이하여 진행되는 이번 학생교류는 동천시 제1중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수업, 동아리 활동 참관, 양국 학생의 문화공연 시연, 체육활동 교류, 현지 학생 가정방문, 문화유적 탐방 등을 하는 시간을 가져 두 도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국제 관계와 견문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로 문화적 차이를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고 학생들의 우정을 다질 수 있는 다양한 시간을 가져 생생한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1997년 중국 섬서성 동천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두 도시의 우의를 증진시켜 동천시로부터 영예시민증을 수여받은 바 있는 민선 7기 봉화군 군수는 동천시와 더욱 내실 있는 교류를 통하여 상호협력 분야를 확대하고 봉화군의 국제적인 면모를 확충해 나가겠다며 대외교류 분야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