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영상회의시스템 구축, 9월 본격 운영

김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8/30 [09:36]

경기도교육청 영상회의시스템 구축, 9월 본격 운영

김성호 기자 | 입력 : 2018/08/30 [09:36]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0일 남부·북부청사와 25개 교육지원청, 15개 직속기관을 연결하는 영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하고 9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회의시스템은 천재지변, 전염병 확산, 학생 안전사고 등 재난재해 발생 시 대응력을 높이고 원거리 이동·집합 형태의 비효율적 회의문화를 개선하고자 도입했다.

 

도교육청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남부, 북부청사와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에 총 46실 규모의 영상회의실을 마련하고 각 기관이 동시에 다자간 영상회의를 할 수 있도록 서버와 솔루션 등을 설치했다.

 

특히, 소속 직원이 영상회의실로 이동하지 않고 본인의 PC를 통해 상호 의견 교환 및 업무 협의 등이 가능하도록 PC 영상회의시스템도 함께 구축하여 효율성을 높였다.

 

도교육청은 이번 영상회의시스템을 각종 재난재해 대응과 기관 회의 및 교육, 담당자간 업무 공유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 수요에 활용하여 시간·비용 절감은 물론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 정착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신창승 행정관리담당관은 “이번 영상회의시스템 도입이 기관 간, 부서 간 시공간 제약을 축소하고 조직의 공동 협력과 단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시스템 활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학교 현장까지 접목하는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