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청년 희망나래’, “가자! 청년드림 잡 콘서트로”

오는 14일 찾아가는 무료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실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8/09/13 [12:36]

‘고양청년 희망나래’, “가자! 청년드림 잡 콘서트로”

오는 14일 찾아가는 무료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실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8/09/13 [12:36]

▲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고양시 제공>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 무료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고양청년 희망나래’가 취업을 구직청년들의 취업성공을 돕기 위해 오는 14일 고양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청년드림 잡 콘서트’에 찾아간다. 많은 구직청년들이 참여하는 ‘청년드림 잡 콘서트’에서 ‘고양청년 희망나래’로 제공 중인 면접정장 전시 및 현장대여를 진행하기로 한 것.

 

이번 ‘청년드림 잡 콘서트’는 약 6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이 이뤄질 예정으로 미처 면접정장을 준비하지 못한 구직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을 보인다.

 

또한 향후 면접이 예정돼 있는 고양시 구직청년들에게 대여업체 방문 없이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전문 코디네이터가 참여, 정확한 신체 치수 측정 및 무료 이용 쿠폰도 발행한다.

 

시 관계자는 “많은 고양청년들이 ‘청년드림 잡 콘서트’에서 취업성공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길 바라며 더불어 ‘고양청년 희망나래’를 통해 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자신감은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고양청년 희망나래’는 고양시 청년구직자들의 면접 정장 구입비 부담을 줄이고자 대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1인당 연간 5회까지 기본정장을 비롯,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까지 면접정장 일체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제 사업을 시작한 지 약2개월 정도 지난 ‘고양청년 희망나래’는 평일 기준 1일 2~3명의 청년구직자가 이용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찾아가는 무료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