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7년 경기도 기업SOS 평가 ‘우수기관’ 영예

현장 맞춤형 상담 등 적극적인 기업지원 정책 높이 평가 받아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8/09/13 [12:34]

고양시, 2017년 경기도 기업SOS 평가 ‘우수기관’ 영예

현장 맞춤형 상담 등 적극적인 기업지원 정책 높이 평가 받아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8/09/13 [12:34]

▲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7년도 시·군 기업SOS시스템 운영실적 평가’ 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7년도 시·군 기업SOS시스템 운영실적 평가’는 기업애로 해소에 기여한 우수 시·군에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기업SOS 시스템 정착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으로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됐다.

 

평가는 등록기업 수에 따라 A·B·C그룹으로 나눠 시·군별 기업애로처리시스템 운영실적 전반에 대한 5개 부문 21개 항목에 대해 1차 서류심사, 2차 실무평가단 평가, 3차 운영위원회 심사로 이뤄졌다.

 

고양시는 수도권정비법상 과밀억제권역에서 각종 규제 등으로 인해 기업하기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시와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가 협력해 ▲기업 어려움 발굴 및 해소, ▲새내기 기업의 현장 맞춤형 상담 및 지원, ▲영세기업의 근로·작업환경 개선 지원 확대, ▲중소기업 육성기금 강화 등 기업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이외에도 ▲관내 4개의 지식산업센터 등 기업밀집지역에 찾아가는 순화 방문 상담 실시, ▲기업애로 전수 설문조사 실시, ▲사드사태 관련 對중국 피해신고센터 운영 및 지원, ▲관내 우수기업 판로확대 강화, ▲기업지원 콘텐츠 고도화 구축 등 도내 타시·군과 차별되는 기업지원 특수시책 등을 통해 모범을 보여왔으며 이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용섭 미래전략국장은 “앞으로도 관내 기업 특성을 반영한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기업지원시책 발굴과 지속적인 지원 강화, 그리고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기업애로 발굴·해소 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기업발전이 나아가 지역경제활성화와 고용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업SOS대상 평가 대상은 광주시가, 최우수상은 파주·안성·의정부시, 우수상은 고양·양평이 수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