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 추석앞둔 도민의 민생현장 찾아

전통시장, 기업체, 복지시설 방문해 일상과 삶의 터전 챙겨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9/20 [17:55]

이철우 경북도지사, 추석앞둔 도민의 민생현장 찾아

전통시장, 기업체, 복지시설 방문해 일상과 삶의 터전 챙겨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9/20 [17:55]

▲ 전통시장 장보기(경산 공설시장)1     © 이강문 영남본부장

 

 

경북도는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어려운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 추석을 앞둔 도민의 일상과 삶의 터전을 챙기는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고 전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민생현장을 살피는 첫날인 20일 전통시장과 기업체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았다. 그 중 가장먼저 서민경제의 바로미터인 경산공설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의 활성화 캠페인과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에 참여하여 상인들과 직접 유쾌한 흥정을 벌이기도 하며 물건을 장만하고 상인들과 소소한 이야기 꽃을 피웠으며 시장 상인들과 인근 식당에서 국밥을 먹으며 상인들의 고충을 들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그 후에 포항의 한 노인의료복지시설인 햇빛마을을 찾아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안부와 건강을 살피고 시설 곳곳을 돌아보며 넉넉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했으며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생필품을 전달했다.

 

뒤이어, 장애인 친화기업으로 경증과 중증장애인 9명을 포함해 총 고용인원이 22명인 주식회사 장우를 방문해 생산시설과 현장을 둘러보며 장애인 근로자들을 만나 현장의 고충을 듣고 위로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오늘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 도민들의 삶에 대한 진솔한 얘기를 들을 수 있어 참 좋았다고 하며 앞으로도 현장도지사로서 틈나는 대로 민생현장으로 달려가 지역민들의 고충을 듣고 도민들이 경북에 대한 자긍심과 만족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행복경북의 새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