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아시아 최대 마이스 전시회 참가...

인천MICE 홍보관 및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ME) 운영

임병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0/18 [14:55]

인천시, 아시아 최대 마이스 전시회 참가...

인천MICE 홍보관 및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ME) 운영

임병진 기자 | 입력 : 2018/10/18 [14:55]

[신문고뉴스] 임병진 기자 =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에서 열리고 있는 아시아 최대 MICE․관광 전시회인‘ITB Asia 2018’에 참가하고 있다. 인천시 마이스 홍보부스와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KME)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B2B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 첫날(17일)부터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와 함께 인천 마이스 홍보설명회를 가졌다. 인도, 필리핀, 영국, 미국 등 25개국 110여 명의 마이스 전문여행사 등을 초청해 인천의 마이스․관광 인프라와 개최도시로서 장점을 소개하며 마이스 유치활동을 펼쳤다.

 

특히 매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고의 마이스 전시회인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내년에 20주년을 맞이하는 KME 행사에 참여할 전시업체와 바이어 등을 모집하기 위한 홍보에 힘썼다.

 

이 중에는 아세안 9개국 11개 여행사협회에 7,700여 개 여행사들이 소속되어 있는 아세안여행협회연합(Federation of ASEAN Travel Associations)과 인도, 몽골 등 신규시장의 MICE 전문 여행사 등이 KME 참가의사를 밝히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행사에 참가하고 있는 김성배 마이스산업과 컨벤션팀장은 “인천의 마이스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시장에 나와 네트워크를 넓혀가며 업계정보를 취득하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일이 중요하다󰡓며,  아울러 “이곳에서 인천 마이스가 현재 해결해 가야 할 과제도 많지만 그 만큼 경쟁력도 충분하다고 느꼈다󰡓고 덧붙였다.

 

ITB 아시아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10월 싱가포르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는 초청 바이어만 950여 명, 전시참가업체는 940여 업체, 참가인원은 113개 국 11,000여 명에 달해 과히 아시아 최대 마이스․관광 박람회의 면모를 갖췄다. 참가자는 비즈니스 활동과 함께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학습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ITB(Internationale Tourismus Boerse)'는 메쎄 베를린이 하나의 이름으로 ITB 베를린을 시작으로 ITB 싱가포르, ITB 차이나를 진행하며 마이스․관광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 분야 대표적 행사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