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복한 일자리 함께 만들다”19일 ‘장애인 일자리박람회’ 성료

‘면접부터 컨설팅까지’ 장애인 일자리정보를 한곳에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8/10/21 [16:40]

고양시, “행복한 일자리 함께 만들다”19일 ‘장애인 일자리박람회’ 성료

‘면접부터 컨설팅까지’ 장애인 일자리정보를 한곳에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8/10/21 [16:40]

▲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지난 19일(금) 고양시 일산동구청에서 개최된 ‘2018 고양시 장애인 일자리박람회’가 구인 기업 24개사와 구직자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박람회는 50여 명의 우수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1:1현장면접을 비롯해 ▲구직 역량 강화 멘토링,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메이크업, ▲건강 상담, ▲향기체험 등의 부대행사가 운영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장애인 구직자를 신규로 채용하고자하는 기업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돋보여 ‘함께 일하는 문화’의 분위기 확산에 기여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

 

면접에 참여한 A씨는 “면접을 볼 때는 많이 긴장됐지만 출근할 곳이 생긴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다”며 “더 많은 구인기업을 발굴해 이런 일자리 행사를 자주 열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 채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강구할 것”이라며 구인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고양시는 장애인을 비롯한 중장년과 청년일자리박람회를 정례화해 개최하고 있으며 연중 구인기업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