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CICT,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정부 지도자 대상 전문가 교육

임병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2/03 [14:29]

APCICT,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정부 지도자 대상 전문가 교육

임병진 기자 | 입력 : 2018/12/03 [14:29]

[신문고뉴스] 임병진 기자 = 유엔 아시아․태평양 정보통신교육원(원장 고기영, 이하 ‘APCICT’)은 12월 5일(수)부터 7일(금)까지 인천 송도 G타워에서 정보통신 인적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Academy of ICT Essentials for Government Leaders’의 일환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정부 지도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 정부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교육 ‘Regional Training of Trainers on Data-Driven Governance’을 개최한다. 

 

APCICT는 이번 교육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데이터 기반 정부의 효율적인 정부정책 수립과 전략적 추진체계 마련을 촉진하기 위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정부 지도자들에게 추진전략, 우수사례, 성공요소 등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가별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하여 태국, 스리랑카 등의 전문가가 자국의 빅데이터 정부정책과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한국데이터진흥원이 한국 정부의 빅데이터 관련 정책과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인천경제청이 인천경제자유구역 스마트시티의 빅데이터 적용사례와 발전방안을 발표한다.

 

APCICT는 이번 전문가 교육을 통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정부 지도자들의 정보통신기술 활용역량을 강화하여 회원국별 추진전략과 실행방안을 구체화하여 자국의 지속 가능한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