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도민 권리보호 및 권익향상 위한 ‘찾아가는 법률 상담소’

법률 소외계층에 맞춤형 법률상담 올해 15회 113건 진행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12/04 [15:48]

경북도, 도민 권리보호 및 권익향상 위한 ‘찾아가는 법률 상담소’

법률 소외계층에 맞춤형 법률상담 올해 15회 113건 진행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12/04 [15:48]

▲ 무료 법률상담(9.18 도청)     © 이강문 영남본부장

 

경북도는 찾아가는 무료법률 상담을 연중 실시하여 법률지식 부족과 비용부담 등으로 적정한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도민들의 법률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1210일 봉화군 춘양면사무소와 1218일 경북도청을 끝으로 올해 상담 서비스를 마무리 한다.

 

상담을 원하는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방문일시 확인 후 당일 내방으로 상담할 수도 있으며 상담내용을 미리 작성해 해당 시·군이나 도 담당부서로 신청하면 신속하고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찾아가는 무료법률 이동상담 서비스운영으로 경북도는 법률 전문가와의 상담이 쉽지 않은 법률 소외계층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문경, 의성, 청송, 예천 등 도내 여러 지역을 돌며 올해 총 15회에 걸쳐 113건의 상담을 실시해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무료법률 상담은 다방면으로 경함이 풍부한 대구·경북지역 11명의 변호사가 1일 상담관이 되어 도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민사형사가사행정, 세무, 부동산 등 전 분야에 걸쳐 상담을 진행했다.

 

한편, 찾아가는 무료법률 이동상담 서비스는 경북도가 도민들이 법을 몰라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전문상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경북도 홈페이지 무료 법률상담과 우편을 통한 서면상담 등 다양한 매체로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앞으로도 도내 어디든지 찾아가 법률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 주는 무료 법률상담 운영으로 도민의 권리보호와 권익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