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평생교육 소식은 내가 이끈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 「학오름 뉴스레터 시민기자단 양성교육」실시

임병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2/11 [15:46]

“인천의 평생교육 소식은 내가 이끈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 「학오름 뉴스레터 시민기자단 양성교육」실시

임병진 기자 | 입력 : 2018/12/11 [15:46]

[신문고뉴스] 임병진 기자 =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은 하반기 사업으로 군·구와 대학 평생교육원 등의 추천을 통해 2019년도에 활동할 시민기자단을 모집하여, 지난 11월부터 2개월 간 ‘학오름 뉴스레터 시민기자단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에서 발간하는 ‘학오름 뉴스레터’는 평생교육의 주요 소식을 통합하고 공유하는 역할을 하는 온라인 소식지로, 분기별로 발간된다. 올해는 직장인 평생교육(1분기), 중장년 평생교육(2분기), 평생학습 동아리(3분기)에 대한 소식을 전하였고, 마지막 4분기에는 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주제로 발간을 앞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사 글쓰기에 대한 시민기자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단국대학교 글쓰기 센터의 김정현 교수가 강의를 맡아, ‘글쓰기의 기본원칙’부터 ‘기사 준칙 및 기사 작성법’, ‘실전 인터뷰 및 기사쓰기’, ‘실천 기사쓰기 및 온라인 첨삭’까지 심층적으로 진행하였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장(김연임)은 평생교육 영역의 다양한 정보를 시민들이 직접 발굴하여 지역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것이, 더 많은 인천 시민들이 함께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하며 학오름 뉴스레터의 시민기자단 1기에 기대감을 표했다.

 

최종 선발된 학오름 시민기자단은 12.18.(화)에 JST제물포스마트타운에서 위촉식과 함께 시민기자 양성교육의 마지막 강의로 ‘지역 평생교육 콘텐츠 발굴’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