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신임 사무총장에 초선 김광수 의원 임명

조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1/14 [13:36]

민주평화당, 신임 사무총장에 초선 김광수 의원 임명

조현진 기자 | 입력 : 2019/01/14 [13:36]

[신문고뉴스] 조현진 기자 =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는 14일 당 사무총장에 초선인 김광수 의원(전북 전주시 갑)을 임명했다. 평화당 김정현 대변인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 회의가 끝난 뒤 브리핑을 통해 민주평화당은 오늘(14) 최고위원회 협의를 거쳐서 김광수 의원을 사무총장으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 민주평화당 김광수 의원     ©임두만

 

이날 사무총장으로 임명된 김 의원은 20대 국회 등원 후 국회 공공부문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 및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에 이날 사무총장으로 선임된 김광수 의원은 정치개혁을 바라는 국민적 열망에도 불구하고 최근 민주당 국회의원의 공항 갑질, 자유한국당 의원의 침 뱉기 논란 등 갑질과 기득권에 취한 행태는 기득권 거대양당의 적대적 공생관계에 기인한다고 지적하며 거대 양당의 최근 정치행태를 비판했다.

 

그리고는 엄중한 시기에 당 사무총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된 만큼 일 잘하는 개혁적 인물들이 중심이 되는 정당으로 갑질 기득권 정당과 경쟁해 나가는 민주평화당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활동한 사람들, 청년, 여성 등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사람들, 정치개혁 의지로 우리 정치를 바꿀 수 있는 인물들이 모이는 정당이 되도록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사무총장으로 선임된 김광수 의원은 오랜 지방의회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국회에 진출, 초선의원임에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당 내외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그는 지난 1998년 제6대 전북 전주시 의원으로 정계에 입문한 후, 8대 전주시 의원, 9·10대 전라북도 의원 및 제10대 전라북도 의장 등 기초의회와 광역의회를 거쳐 지난 20164.13 총선 당시 국민의당 공천을 받아 돌풍을 일으키며 제20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었다.

 

이후 제20대 국회 등원 후 김 의원은 현재 국회 보건복지위위원회 위원과 공공부문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국회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 간사, 이낙연 국무총리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간사, 국회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는 등 다방면에 걸친 성실한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어 향후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