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vo! 2019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 고양꽃전시관에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9/03/21 [16:19]

‘Bravo! 2019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 고양꽃전시관에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9/03/21 [16:19]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는 오는 27일(수) 오후 2시, 고양꽃전시관(호수공원 내)에서 중장년 구직자 1,000여명 이상 참여하는 ‘2019년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인생 2막을 시작하는 중장년 구직자와 30개 우수 기업과의 매칭을 위한 행사로, 고양시 계층별 일자리사업의 한 일환으로 추진된다.

 

▶현장면접관(30개사) ▶취‧창업정보관 ▶진로컨설팅관 ▶특강관 등으로 구성되며, 이직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에게 일자리 매칭과 다각적인 진로탐색을 지원하게 된다.

 

현장면접관에서는 고양시를 비롯한 인근지역의 우수기업인 원마운트, 한영문화사, ㈜만선 등 30여개 기업이 참여하여 사무직, 영업직, 생산직, 물류직 등 200여 명의 중장년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그 동안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에서 볼 수 없었던 특강관을 운영하여 <중년의 도전! 다시 뛰어 오르다>라는 주제로 면접스킬과 생애설계 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취‧창업정보관에서는 고양시 관내 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취업‧창업에 관한 컨설팅을 실시하는 한편, 실제 창업에 성공한 기업의 제품을 전시하고 체험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눈으로 보고 느끼는 콘텐츠가 풍성한 일자리 박람회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컨설팅관에서는 고양시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의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직업심리 컨설팅이 진행되며, 일산동구보건소의 건강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 또한 마련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의 노령화 지수는 경기도 평균에 비해 높은 편이고, 55세 이상 인구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중장년층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에서, 고양시 일자리센터는 지역개발사업과 연계한 우수 일자리 발굴 및 중장년 취업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일자리 지원 및 미스매칭 해소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