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차별 금지, 양질의 고졸취업 확대, 안전한 현장실습!“

정수동 기자 | 기사입력 2019/03/25 [09:23]

“특성화고 차별 금지, 양질의 고졸취업 확대, 안전한 현장실습!“

정수동 기자 | 입력 : 2019/03/25 [09:23]

 

 

▲  사진제공 = 연합회

 

 

23일 오후 1시30분 서울특별시교육청 본관 11층 강당에서 특성화고등학생 권리 연합회(이하 연합회)의 사단법인 설립총회가 진행됐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는 축전을 통해 “특성화고등학생 권리 연합회가 전국의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학생들의 권리를 대변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 장석용 전라남도교육감,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 노옥히 울산광역시교육감 등 전국 15개 시도 교육감이 축전을 보내 연합회의 사단법인 설립을 응원하고 지지하였다.

 

총회에서 이상현 발기인 대표가 연합회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이사로 최은철(민주노총 서울본부 본부장), 권대익(전 동구마케팅고 교장), 윤희숙(퇴진행동 기록기념위원회 사무국장), 신미영(열린학교 상담아카데미 상담실장), 김진형(법무법인 양재 변호사), 신난초(특성화고등학생 권리 연합회 멘토)가 선출됐으며, 감사로 하주희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사무차장), 조지훈(법무법인 다산 변호사)이 선출되었다.

 

총회를 마치고 이어진 기념행사는 전명훈 서울특별시교육청 노동인권전문관, 최은철 민주노총 서울본부 본부장, 이은아 전국특성화고졸업생 노동조합 위원장의 축사로 시작했다. 최은철 본부장은 “인간은 누구든 무시받고 천대당할 이유가 없다. 그런 점에서 특성화고연합회의 창립은 또 하나의 인간선언이다”라고 연합회 활동을 응원했으며, 이은아 위원장은 “앞으로 특성화고 졸업생 노동조합과 많은 연대를 하여 특성화고 학생, 졸업생들의 권리를 높여나가자”고 하였다.

 

기념행사는 연합회의 활동 영상 시청, 신입 운영위원들의 공연, 연합회 중단기 전망 발표, 권리선언으로 이어졌다.

 

이상현 이사장이 중단기 전망 발표를 통해 향후 양질의 고졸 취업 확대, 특성화고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바꾸는 활동, 안전한 현장실습과 정책에 학생들의 의견 반영,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사회적 협력 강화, 전국 모든 지역의 특고연 건설하겠다는 전망을 밝혔다.

 

권리선언은 이상현 이사장과 김수진 운영위원이 발표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