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창의도시 '이천 도자기축제' 홍보 팸투어 진행

추광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12 [18:41]

유네스코 창의도시 '이천 도자기축제' 홍보 팸투어 진행

추광규 기자 | 입력 : 2019/04/12 [18:41]

 

[취재 인터넷언론인연대 취재본부 편집 추광규 기자]

 

▲ 엄태준 이천시장이 2019년 4월 12일 경기 이천 에덴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린 <이천도자기 축제 2019> 특화 상품개발 및 홍보 팸투어'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인터넷언론인연대 취재본부

 

 

2019 이천 도자기 축제 개막을 앞두고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공동회장 남태석, 황대욱)는 이천시청(시장 엄태준), 이천도자기축제위원회와 12일~13일까지 경기도 이천에서 특화 상품개발 및 홍보 팸 투어'를 진행한다.

 

주최 측에 따르면 경기권 관광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이천은 경기권 관광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시민이 주인인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잘 알려졌다.

 

그러나 관광 관련 인프라 구축과 관광 산업계 전반에 도자기 문화와 도자기축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이천시와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 등은 언론인과 온라인 미디어, 파워블로거, 관련 업계 임직원과 공무원을 중심으로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을 통한 관광 거버넌스 구축한다는 취지로 '<도자기 축제 2019> 특화 상품개발 및 홍보 팸 투어' 행사를 마련했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대(관광)산업분야의 미디어 담당자에 따른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보 교류를 통한 미래 대응 방안에 있어 이천의 선제 대응과 이해를 도모하는 한편 당사자들의 인식 제고 와 참가자 간 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 관광 업계 관계자 중심의 초청을 통한 실질적인 상호협력 및 MOU, 판매 체결추진 등의 효과를 기대했다.

 

주최 측은 팸투어 첫째 날인 4월 12일 에덴파라다이스호텔에서 이 지역 공무원과 관광 관계자와 언론인, 파워블로거 간 상견례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 회장이 개회사를, 엄태준 이천시장이 격려사를, 경북도청 관광진흥과 손삼호 팀장이 기조연설을 했다.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 남태석 회장은 개회사에서 "한국 대표 도시인 이천시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인사한 뒤 "이천시는 경기권의 선도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시민이 주인인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잘 알려졌다.

 

그러나 관광 인프라는 약간 부족한 것 같다. 엄태준 시장이 많은 노력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 이천시 관광 산업 위해 많은 노력과 이를 통한 발전으로 편한 관광도시 이천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격려사에서 "유네스코 창의 도시 공예 부분 의장도시인 이천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라며 "올해로 도자기 축제 33회를 맞는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를 준비해서 처음으로 도자축제를 시작했는데 환경 등 여러 요인으로 애를 먹었다. 준비하는 분들, 오시는 분들께 죄송했다"면서 "올해는 더 많이 준비하고 축제 전담팀을 꾸리는 등 더욱 많은 준비를 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공예 부분 의장도시 위상에 걸맞게 지난해 부족함을 채워서 오신 분들이 흡족한 마음을 가지고 돌아가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노력으로만 그칠 것이 아니라 홍보도 잘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좋은 이미지로 남도록 홍보 잘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주최 측은 팸투어 관계자 간 상견례를 진행하고 이천도자기축제에 관한 설명을 이어갔다.

 

한편 다음 날인 4월 13일에는 본격 팸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오전 팸투어 관계자들은 이천시청 협조로 45인승 버스에 올라 △예스파크(이천도자예술마을) △돼지박물관 △별빛정원 우주 등을 둘러보고 관련 사진과 글을 신문 또는 블로그에 게재한다. 올해로 33회를 맞는 '이천도자기 축제 2019'는 2019년 4월 26일~5월 12일까지 예스파크에서 개최하며 △놀이마당 △체험마당 △판매마당 등 세 가지 섹션으로 준비했다. 구체적으로는 △놀이마당(시간여행 추억 속으로, 도자명장전시, 8090오락실, 경덕진 도자교류전, SNS해시태그 이벤트, 이천도자어워드, 지역농특산물 판매, 코스튬 플레이) △판매마당(도자판매거리, 2019 안전문화 119페스티벌, 다례체험, 한국도예고-제일고 작품 전시회, 애완견 놀이터, 키즈파크) △체험마당(장작가마 불지피기, 모래놀이터, 세계문화체험, 공익NGO체험, 거실도화전, 도자 및 기타공예 제작 시연, 해주선생님과 함께하는 도자 순례) 및 △주요행사(SBS컬투쇼 녹화방송, 이천시민 한마음 걷기(학암천) 대회, 제1회 도예사랑 전국미술대회, 스탬프 투어, 셔틀열차, 이색자전거 타기) 등으로 준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