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제201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 개최

임병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4/13 [06:26]

인천시의회, 제201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 개최

임병진 기자 | 입력 : 2019/04/13 [06:26]

 

▲     © 임병진 기자

 

[신문고뉴스] 임병진 기자 =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가 지난 12일 개최한 제201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 인천산곡북초등학교(부평구 산곡동 소재) 학급 임원 33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이날 시의회의 구성과 하는 일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모의의회를 개회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받은 학생들은  조례안을 상정한 후 찬반 토론을 거쳐 안건을 처리했다.

 

인천산곡북초등학교 이광호(6학년) 학생대표는“상임회의와 본회의를 체험하면서 시의회에서 하는 일을 알게 되었고, 임원으로서 리더십을 키우고 자신감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인천산곡북초등학교의 소재지가 지역구인 김병기 의원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질문을 받고, 그간 의정활동에 대해 소개하면서“청소년 의정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이 국가와 지역, 그리고 학교를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자세가 생긴 것 같다.”며“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