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2019 전라남도 귀농귀촌박람회 참가

윤진성 | 기사입력 2019/04/15 [14:34]

구례군, 2019 전라남도 귀농귀촌박람회 참가

윤진성 | 입력 : 2019/04/15 [14:34]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12일부터 3일간 광주광역시 아시아문화전당 앞 5‧18민주광장에서 열린 2019 전라남도 귀농귀촌박람회에 참가하여 도시민 유치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전남귀농귀촌협의회와 전남일보가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광주권에서 열린 첫 귀농귀촌 박람회로서 구례군 등 전남지역 21개 시군이 참여해 해당 지자체의 지원정책을 홍보했다.

구례군은 2개의 부스를 마련, 구례농업인이 수확한 농특산물과 귀농귀촌인들의 생산물을 전시 홍보하고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등 특화된 지역의 귀농귀촌 정책을 방문객들에게 안내하는 등 도시민 유치를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전라남도 박람회는 예비귀농인을 위한 특별관을 운영, 귀농귀촌을 앞둔 도시민에게 농자재 체험, 농가주택 체험 등의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박노진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광주와 전남은 하나의 생활권에 해당될 정도로 역사와 전통을 공유하고 있다”면서 “자연과 환경 친화적이며 귀농귀촌 최적지로서 구례의 이미지를 광주시민들에게 전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