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제206회 청소년 의정교실 개최

임병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4/24 [16:51]

인천시의회 제206회 청소년 의정교실 개최

임병진 기자 | 입력 : 2019/04/24 [16:51]

 

▲     © 임병진 기자

 


[신문고뉴스] 임병진 기자 =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가 24일 개최한 제206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 인천송원초등학교(연수구 송도동 소재) 학급 임원 31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이날 시의회의 구성과 하는 일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모의의회를 개회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거쳐 정책을 결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받은 학생들은 조례안 등을 상정하여 열띤 찬반토론 후 안건을 처리했다.

 

인천송원초등학교 최윤서(6학년) 학생대표는 “평소에는 시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었는데 직접 의장 역할을 해보고 안건을 처리하는 과정이 신기하고 흥미로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서정호 의원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질문을 받고 그간 의정활동에 대해 소개하면서“이번 206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서 인천송원초등학교 학생들의 토론과 경청 태도를 보고 감명을 받았다.”며 “학생회 임원으로서 리더십을 키우고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