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서울시 서대문구청에서 ‘광양매실 직거래장터’ 연다

윤진성 | 기사입력 2019/05/20 [14:29]

광양시, 서울시 서대문구청에서 ‘광양매실 직거래장터’ 연다

윤진성 | 입력 : 2019/05/20 [14:29]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광양시가 오는 30일 서울시 서대문구청 앞 광장에서 ‘광양매실 직거래 장터 및 소비자 체험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광양매실 직거래 장터는 본격적인 매실 수확기를 맞아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매실로 인정받고 있는 광양매실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매실재배 농가들로 구성된 광양시 매실연구회와 6차산업을 대표하는 팜셀러들이 참여하여 산지에서 직송된 광양매실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가정에서 손쉽게 매실을 소비할 수 있도록 매실장아찌와 매실청 담그기, 매실 화장품 만들기, 매화수 미스트 만들기, 매실차 무료시음 등 다채로운 소비자 참여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매실백김치와 매실엑기스, 매실고추장, 매실식초, 매실소금, 매실강정, 매실쿠키, 매실비누 등 다양한 매실가공제품과 표고버섯, 새싹삼, 고사리, 취나물, 김부각 등 다양하고 실속있는 광양농특산물도 소비자들에 선보일 예정이다.

정옥자 매실원예과장은 “광양매실 직거래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보고, 먹고, 만지고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농촌의 농민과 도시 소비자가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