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영농폐자재 수거로 클린농장 만들기 실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9/07/18 [09:01]

고양시, 영농폐자재 수거로 클린농장 만들기 실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9/07/18 [09:01]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7일 농업폐기물로 인한 2차 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고 깨끗한 농촌환경 조성과 농업인의 의욕고취를 위해 영농 폐기물 수거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원당농협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수거 사업은 원당화훼단지 인근 원당천과 공릉천변에 버려진 농업폐자재와 농가에 방치된 폐부직포, 차광막 등을 고양시농업기술센터와 농협중앙회고양시지부, 원당농협 직원 등이 참여해 수거했다.

 

인근 농가는 “폐농자재를 장기간 방치하면 농촌환경 오염, 불법쓰레기 투기장소 전락, 야간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 등 다양한 문제점이 있는데 클린 농장이 되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에서는 ‘꽃의 도시 고양시’의 깨끗한 농촌환경 조성과 생산비 증가에 따른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