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미2사단장 취임 축하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9/07/20 [08:24]

안병용 의정부시장 미2사단장 취임 축하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9/07/20 [08:24]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7월 17일 오전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서 개최된 미2사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 마이클 빌스 미8군 사령관, 경기도 및 평택시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이임하는 스콧 맥킨 미2사단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스티븐 길란드 사단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안 시장은 지난해 10월까지 미2사단이 의정부시에 주둔하면서 의정부시, 더 나아가 대한민국과의 좋은 유대관계를 맺는 데 노력해준 공에 대하여 스콧 맥킨 미2사단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특히 행사에 참석한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은 안 시장과의 첫 대면에서 그의 형 존 넬슨 에이브럼스 미 육군대장이 1993년경 의정부  캠프 레드클라우드에서 근무했던 인연을 언급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주한미군사령관에게 미반환 상태인 의정부 캠프 스탠리에 대해 향후 논의를 하고 싶다는 뜻을 전달했다.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