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우리시대의 명사특강 ‘이수정 심리학자’ 초청 강연

범죄, 왜 일어나지 않는가’ 주제 강연, 오는 30일까지 신청받아

윤진성 | 기사입력 2019/07/20 [10:47]

광양시, 우리시대의 명사특강 ‘이수정 심리학자’ 초청 강연

범죄, 왜 일어나지 않는가’ 주제 강연, 오는 30일까지 신청받아

윤진성 | 입력 : 2019/07/20 [10:47]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광양중마도서관에서는 국내 최초 범죄심리학자이자 우리나라 최고의 프로파일러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이수정 경기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8월 2일 2시 30분에서 4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범죄, 왜 일어나지 않는가?’를 주제로 진행될 이번 강연은 흉악 범죄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현 세태를 분석하고 범죄가 왜 발생하는가에 대한 범죄 원인론을 다각적인 방법과 학설을 통해 알아본다.

이어 우리 사회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살펴보고 범죄를 저지르지 않을 수 있는 사회적 유대는 무엇인지 그 요소를 제시하며, 이를 통해 범죄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구체적인 검사 자료와 관련 연구 자료 등을 토대로 세밀하게 살펴보게 된다.

이수정 교수는 연세대학교 심리학과에서 박사를 마치고 미국 아이오와대학교에서 심리측정 석사,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경기대학교 대학원 범죄심리학과 주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검찰청 전문수사자문위원, 법무부 자체평가위원, 법원 전문심리위원, 경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JTBC, KBS, MBC, SBS, YTN,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 주요 언론 매체를 통해 범죄 심리 관련 자문을 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30일까지 도서관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기섭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특강은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이수정 교수를 초청해 우리 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이해하고 좀 더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