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의 고민’, 이제 서부교원치유지원센터 상담실로 오세요

윤진성 | 기사입력 2019/07/22 [14:28]

선생님의 고민’, 이제 서부교원치유지원센터 상담실로 오세요

윤진성 | 입력 : 2019/07/22 [14:28]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 22일 서부교원치유지원센터 상담실 개소식을 열고 교권침해 피해교원들에 대한 상담·지원 강화에 나섰다.

지난 2019년 3월 1일자 광주광역시교육청 조직개편으로 서부교육지원청에는 민주시민교육지원과가 신설됐다.

현재 민주시민교육지원과 내 교권보호팀은 장학사, 교권 변호사 및 상담사, 실무사가 전담팀이 되어 현장 교원의 교권보호를 위해 행정, 법률, 심리 상담에 대한 맞춤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교육지원청 내 마땅한 교원 대상 상담시설이 없어 교권 관련 상담실 구축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대두되어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월부터 교권상담실 구축을 위한 설계와 행정절차를 마치고 드디어 22일에 상담실 구축을 완료했다.

서부교원치유지원센터는 서부교육지원청 4층에 설치됐으며 교권 상담실, 교원 심리검사실, 휴게실을 갖췄으며 예약 후 교원 대상 교권 관련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날 교원치유지원센터 개소식에는 이영주 서부교육장을 비롯해 서부교육지원청 각 과장 및 직원들이 참석해 서부교원치유지원센터 개소를 축하해 줬다. 이 자리에서 이영주 서부교육장은 “교권침해를 입은 교사들에게 체계적인 행정, 법률, 심리상담지원으로 교원들의 마음보호, 교원 자신 및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개선, 감정힐링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