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우리 일본" 발언, 하루 지나도 온라인에서 '맹공'

강종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8/07 [12:53]

나경원 "우리 일본" 발언, 하루 지나도 온라인에서 '맹공'

강종호 기자 | 입력 : 2019/08/07 [12:53]


[신문고뉴스] 강종호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6일 국회에서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며 "우리 일본이"라고 한 발언이 하루가 지난 7일에도 온라인에서 네티즌들의 강력한 비판을 받고 있다

 

앞서 나경원 원내대표는 지난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에 참석해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위기를 짚으며 "우리 일본이"라는 말로 시작.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관련 부처의 대응을 비판했다.

이 과정에서 나 원내대표의 우리 일본이라는 발언 그대로가 캡쳐된 동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되면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 각종 sns에 퍼져있는 나경원 원내대표의 '우리 일본이' 발언 이미지...유튜브 영상에서 캡쳐  © 편집부


이날 실제로 나 원내대표는 "우리 일본이 7월에 이야기 한 다음 약 한 달 동안 청와대는 추경을 탓하며 지소미아 파기 이런 것들만 이야기하고 있다"고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를 비판했다. 그리고 나 원내대표의 이 발언 육성이 담긴 영상이 빠르게 SNS를 통해 퍼진 것이다.

 

그런데 전날 나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과 친일파 프레임을 엮는 여권을 향해 이 판국에 도쿄에 아파트를 갖고 있는 장관이라며 은근히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판했다.

 

그러나 박 장관은 이에 대해 장관 청문회 당시 아파트 소유를 해명하면서 “BBK 이명박 소유를 비판하는 나를 견제하기 위해 국내 로펌에 근무하는 남편을 압박, 남편이 결국 일본 로펌으로 이직할 수 밖에 없어 그때 아파트를 구입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런데 당시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명박 후보 대변인으로 BBK방어막 전면에 있어 박-나 양측은 선명한 대립관계였다. 따라서 나 원내대표는 당시 습득한 정보로 박 장관을 공격했으나 이 또한 나 원내대표가 이명박의 거짓말을 옹호한 현장에 있었으며. 당시 이 후보를 옹호하던 주어없다만 생각나게 하므로 더욱 손해를 보는 공격이 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나경원 원내대표는 현재 일본의 강한 보복에 여권과 국민들 사이에서 도쿄올림픽 보이콧 움직임이 도는 문제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그는 최근 "여당과 정부 일각에서 도쿄올림픽에 불참하고 도쿄를 여행금지구역으로 설정하자는 이야기가 나온다""자칫 스포츠인들의 꿈을 짓밟는 것은 아닌지 한 번 생각해봤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성급한 남북단일팀 구성으로 출전기회를 박탈당했던 선수들의 눈물을 기억할 것이라며 다시는 정치논리로 이런 일이 반복돼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이 또한 반북친일발언이라고 네티즌들은 비판한다.

 

즉 평창올림픽의 남북단일팀 운운은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성공시킨 문재인 정부를 까기 위해서이며, 이를 통해 선수들 박탈감을 말한 것은 방사능 오염물질 섭취 위험을 말하는 네티즌들의 우려도 무시한 것이라는 비난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어떻게 이 상황에서 '우리 일본'이라고 발언할 수 있냐"고 비판한다.

그리고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과거 유니클로 옷을 입은 사진과 해당 발언을 함께 퍼나르면서
"국적이 의심된다"며 나 원내대표의 과거 일본 자위대 행사에 참석한 부분까지 거론되는 등 그의 친일파 행적을 맹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전과3범 이재명 총각사칭 여배우 먹은놈 퇴출하자 나라망 2019/08/12 [23:21] 수정 | 삭제
  • 00국민은 알 권리가 있다 부정한 정치인은 퇴출합시다 나라 망신이다- 이재명 전과 기록과 이재명 형수 쌍욕 녹음 파일 공개해라. 이재명씨도 국민들 알권리를 위해 성남참여연대 대표로 활동할때 녹음 파일 공개 했다 국민은 당신 말대로 알 권리가 있다 이재명이 녹음파일 공개하면 로맨스 남이 공개하면 스캔들인가? 이재명은 이중성 인간인가 ?? 응답하라?? 이재명씨도 국민들 알권리를 위해 성남참여연대 대표로 활동할때 녹음 파일 공개 했다 이재명 전과 기록중 검사 사칭 내용을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면 1)성남참여연대 대표로 02년경 파크뷰특혜분양사건 발생하고, 이재명 변호사는 사건의 의혹을 캐기위해 관련 내용을 조사함. 2) 의혹을 캐던 중 kbs pd가 사무실로 찾아와 이재명 변호사를 인터뷰함. 3) 인터뷰 도중 당시 김병량 성남시장으로부터 전화가 옴. 4) 전화를 받은 pd가 “담당검사다 도와줄테니 사실대로 말하라” 라고 유 인해 녹음후 추적 60분에 보도함. 5) 며칠후 이재명 변호사는 pd로부터 녹음 파일을 제공받아 시민들 알 권리 를 위해 기자회견에서 공개함. 이재명씨 내가 하면 로맨스고 남이 하면 스캔들인가 ? 이중성 인간이다 이재명씨 당신 말대로 국민들은 알 권리가 있읍니다 공개해야 합니다 이재명씨 이런 것을 공개하는 것은 국민들 알 권리입니다 가정사를 악용하 는것이 아닙니다 이재명씨는 자기를 반대하는 사람들 고소 고발 잘하고 자기를 반대하는 자기 형 이재선씨도 김사랑씨도 정신병자로 몰아서 입원 시키는것은 정신보건법 제25조(시장·군수·구청장에 의한 입원)을 악용하는것 아닌가 ?? 고소 고발 잘하는 이재명씨는 정치적 논란이 큰 혜경궁 김씨 이재명 부인설 소문에 대하여 혜경궁 김씨 실체를 밝히기 위하여 왜 고소 고발을 안합니까??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재명 실체를 바르게 알고 인터넷으로 적극홍보합시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잘모르는 정치인 이재명 실체를 바르게 알아 봅시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이재명 실체 검색 내용 필독 바랍니다 인터넷 다음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전과 3범 이재명 실체 검색 내용 필독 바랍니다 ---------------------------------------------------------------------------------------------------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이재명 실체-- 검색바랍니다 --- --전과 3범 이재명 검색 --경찰 혜경궁 김씨 결정적 증거-- 검색-- 이재명 김사랑 검색바람 -- 휴대폰은 자기가 혜경궁 김씨가 아니면 가장 확실한 증거가 되는 것인데 교체하고 어딘있는지 알수가 없다 (증거 인멸임) -이재명 휴대폰 비밀범호 --검색 (전과3범 이재명은 수사에 최선을 다해 협조한다고 방송으로 말하면서 휴대폰 비빌번호를 알려주지 않는다 국민을 속이고 있다 전과 11범 이명박 검색(이명박은 대선때 전과 없다고 국민사기침) 국민을 속이는 부정한 정치인 퇴출하자 나라망신이다!! 나도 속을뻔 했다 국민들은 속지말자 정채개혁 필수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이 내용을 복사 홍보합시다-- ==============================================================================================0000
  • 일본불매운동리스트 검색 실천하자 2019/08/12 [22:50] 수정 | 삭제
  • 국민은 알 권리가 있다 부정한 정치인은 퇴출합시다 나라 망신이다- 이재명 전과 기록과 이재명 형수 쌍욕 녹음 파일 공개해라. 이재명씨도 국민들 알권리를 위해 성남참여연대 대표로 활동할때 녹음 파일 공개 했다 국민은 당신 말대로 알 권리가 있다 이재명이 녹음파일 공개하면 로맨스 남이 공개하면 스캔들인가? 이재명은 이중성 인간인가 ?? 응답하라?? 이재명씨도 국민들 알권리를 위해 성남참여연대 대표로 활동할때 녹음 파일 공개 했다 이재명 전과 기록중 검사 사칭 내용을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면 1)성남참여연대 대표로 02년경 파크뷰특혜분양사건 발생하고, 이재명 변호사는 사건의 의혹을 캐기위해 관련 내용을 조사함. 2) 의혹을 캐던 중 kbs pd가 사무실로 찾아와 이재명 변호사를 인터뷰함. 3) 인터뷰 도중 당시 김병량 성남시장으로부터 전화가 옴. 4) 전화를 받은 pd가 “담당검사다 도와줄테니 사실대로 말하라” 라고 유 인해 녹음후 추적 60분에 보도함. 5) 며칠후 이재명 변호사는 pd로부터 녹음 파일을 제공받아 시민들 알 권리 를 위해 기자회견에서 공개함. 이재명씨 내가 하면 로맨스고 남이 하면 스캔들인가 ? 이중성 인간이다 이재명씨 당신 말대로 국민들은 알 권리가 있읍니다 공개해야 합니다 이재명씨 이런 것을 공개하는 것은 국민들 알 권리입니다 가정사를 악용하 는것이 아닙니다 이재명씨는 자기를 반대하는 사람들 고소 고발 잘하고 자기를 반대하는 자기 형 이재선씨도 김사랑씨도 정신병자로 몰아서 입원 시키는것은 정신보건법 제25조(시장·군수·구청장에 의한 입원)을 악용하는것 아닌가 ?? 고소 고발 잘하는 이재명씨는 정치적 논란이 큰 혜경궁 김씨 이재명 부인설 소문에 대하여 혜경궁 김씨 실체를 밝히기 위하여 왜 고소 고발을 안합니까??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재명 실체를 바르게 알고 인터넷으로 적극홍보합시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잘모르는 정치인 이재명 실체를 바르게 알아 봅시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이재명 실체 검색 내용 필독 바랍니다 인터넷 다음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전과 3범 이재명 실체 검색 내용 필독 바랍니다 ---------------------------------------------------------------------------------------------------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이재명 실체-- 검색바랍니다 --- --전과 3범 이재명 검색 --경찰 혜경궁 김씨 결정적 증거-- 검색-- 이재명 김사랑 검색바람 -- 휴대폰은 자기가 혜경궁 김씨가 아니면 가장 확실한 증거가 되는 것인데 교체하고 어딘있는지 알수가 없다 (증거 인멸임) -이재명 휴대폰 비밀범호 --검색 (전과3범 이재명은 수사에 최선을 다해 협조한다고 방송으로 말하면서 휴대폰 비빌번호를 알려주지 않는다 국민을 속이고 있다 전과 11범 이명박 검색(이명박은 대선때 전과 없다고 국민사기침) 국민을 속이는 부정한 정치인 퇴출하자 나라망신이다!! 나도 속을뻔 했다 국민들은 속지말자 정채개혁 필수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이 내용을 복사 홍보합시다-- ==============================================================================================
  • 안단테 2019/08/09 [14:24] 수정 | 삭제
  • 친아버지가 일본사람인지도..............! 그렇다면 나심청도 괞찮겠군! 성씨가 "나"씨가 맞으면 나심청? 아니면 "나까무라"경원을 줄인건가?
  • 흑기사 2019/08/07 [15:18] 수정 | 삭제
  • 언어에 대한 책임의 중요성을! 자칭 기관의 요인입내,의원이이내,사법쪽에 몸을 담고있다는자들치고 입을 함부로 놀리는 경향이자자한데 이는 반드시 근절되어야 할것이고 그에따른 댓가또한 엄중하여야 할것이다. 우리일본이라는 용어또한 일본인이 하는것은 당연한것 본인이원하는대로 일본으로 이민을가시고 자한당 원내대표자리또한 반납하
  • 일본년아 2019/08/07 [14:45] 수정 | 삭제
  • 니네 일본으로 꺼져.. 왜 우리나라에서 시끄럽게 떠드니? 말같쟎은 소리로 울나라 국민들 스트레스 받게..
  • 한겨레 2019/08/07 [13:56] 수정 | 삭제
  • 뼛속까지 친일파 일본 본색, 나베 본색이 자연스럽게 들어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