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부署, 제3기 시민경찰대 범죄예방 치안현장으로

주민 19명 제3기 대원으로 위촉.... 교육수료 ․ 치안활동 나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9/08/10 [11:03]

일산서부署, 제3기 시민경찰대 범죄예방 치안현장으로

주민 19명 제3기 대원으로 위촉.... 교육수료 ․ 치안활동 나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9/08/10 [11:03]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일산서부경찰서(서장 이익훈)는, 9일 오후, 4층 대화마루에서 서장, 각 과장 및 시민경찰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시민경찰대’ 19명에 대한 교육 수료식과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일산서부경찰서 시민경찰학교는 ’17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경찰활동에 관심이 많고 봉사활동에 뜻이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범죄예방 및 봉사활동  교육을 이수토록한 후 치안분야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경찰활동이다.

특히, 제3기 시민경찰대는 지난 5일부터 5일간 범죄예방과 자원봉사 소양, 교통․피해자보호분야 및 경찰박물관과 파주DMZ 안보견학 등 내실 있는 교육을 이수하였다.


앞으로 기존 1․2기 수료생인 55명과 함께 일산서부 시민경찰대원으로 위촉되어 경찰관과 함께 협력치안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익훈 경찰서장은 “1기부터 3기에 이르는 시민경찰대와 함께 주민 눈높이에 맞는 공동체치안을 활발히 펼칠 것을 기대하며, 주민들이 관내 치안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겠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