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귀농인“월출산 경포대 정화 활동”지역사회 봉사

윤진성 | 기사입력 2019/08/12 [14:07]

강진군 귀농인“월출산 경포대 정화 활동”지역사회 봉사

윤진성 | 입력 : 2019/08/12 [14:07]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강진군귀농인협의회 성전지회에서 연일 계속 되는 불볕더위 속에 지난 11일 강진군 성전면에 소재한 월출산 경포대 계곡 정화 활동에 나서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귀농인 단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강진군귀농인협의회 성전면지회는 1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독거 노인 지원, 지역 축제 봉사, 성전 주요 관광지 청소 봉사 활동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봉사 활동에는 강진체류형귀농사관학교 입교생들도 함께하여 선배 귀농인들의 귀농귀촌생활의 어려움과 등 다양한 귀농귀촌 사례를 듣는 귀한 시간도 함께 했다.

강진군귀농인협의회는 강진군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9개월 코스의 실용 유기농 전문가 과정, 귀농 선후배 멘토링 지원, 귀농인 강진 문화 탐방 등 강진에 정착하는 신규 농업인들의 애로사항 해결과 조기 정착을 위해 다양한 교육 과정 및 소통의 시간을 함께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하겠다”며 귀농귀촌인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배려를 요청했다.

국립월출산관리사무소에 따르면 월출산은 흔히 영암 월출산으로 알려져 있으나 행정 구역상 강진군 성전면 일대에 포함된 면적이 훨씬 많다며 경포대 계곡, 바람재 등 강진 성전 월남 마을에서 시작되는 산행 코스와 백운동 정원, 태평양 다원 등 볼거리가 많은 강진 방문을 요청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