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검찰' 유착 의혹에 빵 터진 SNS 촌철살인 촌평

추광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09 [13:14]

'KBS-검찰' 유착 의혹에 빵 터진 SNS 촌철살인 촌평

추광규 기자 | 입력 : 2019/10/09 [13:14]

 



공영방송이라고 자칭하는 'KBS'가 그 공정성을 심각하게 의심받는 일이 벌어졌다. 또 이때문에 5G급 속도로 사실이 아니라면서 발끈하고 나섰지만 상당부분 사실일 가능성이 커 SNS를 통해 '도둑이 제발 저린다'는 지적이 나온다.

 

KBS 법조팀장과 정경심 교수의 자산관리인 김경록 차장의 지난 10일 이루어진 인터뷰 내용을 검찰에 실시간으로 흘린것은 아니냐는 문제가 제기됐기 때문이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8일 오후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를 통해 김경록 차장과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김 차장은 해당 인터뷰에서 "특정 언론사와 인터뷰를 하고 들어왔는데, 우연히 검사 컴퓨터 화면을 보니 인터뷰 내용이 있었다”면서 “그건 ‘조국이 김경록 집까지 쫓아갔대 털어’ 이런 내용이다. 조국이 우리 집까지 찾아왔다고 한 적이 없는데, 그걸 털어 보라는 게 있더라”라고 주장 했다.

 

이 같은 유착 의혹이 제기 되자 KBS는 5G급으로  허위사실이라면서 법적 대응을 천명하고 나섰다. 

 

KBS는 “알릴레오에서 김경록씨와 유시민씨는 KBS가 인터뷰를 하고도 보도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인터뷰가 진행된 바로 다음 날 9월 11일 9시 뉴스에 2꼭지로 보도됐다”고 반박했다.

 

이어 “알릴레오에서 김 차장과 유 이사장이 KBS 법조팀장이 검찰에 인터뷰 직후 그 내용을 그대로 ‘검찰에 넘겨 준 것’이라고 주장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계속해서 “인터뷰 직후 김 차장의 주장 가운데 일부 사실관계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는 부분은 검찰 취재를 통해 확인한 적은 있다”면서 “하지만 인터뷰 내용을 일부라도 문구 그대로(검찰에) 문의한 적이 없으며, 더구나 인터뷰 내용 전체를 어떤 형식으로도 검찰에 전달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 같은 KBS의 주장에 대해 SNS 반응은 싸늘하다.

 

한 누리꾼은 "대한민국 대표 공영미디어 KBS 자랑스러운 법조팀"이라면서 "김귀수 팀장 외 하누리 정새배 조태흠 윤창희 최은진 이지윤  방준원 꼭 기억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또 다른 누리꾼은 "KBS 반박 성명 내용을 들여다보면....

 

1. 일부 사실 관계를 검찰 취재를 통해 확인한 적은 있다=⟩ 검찰에 넘겼다

 

2.. 인터뷰 내용을 일부라도 그대로 문의한 적 없다.

=⟩ 말은 좀 바꿔서 했다.

 

3.인터뷰 전체를 어떤 형식으로도 검찰에 전달한적 없다.=⟩ 부분 부분 엑기스만 뽑았다. 이런건가요?"라고 하면서 촌철살인의 촌평을 날렸다.

 

오늘은 한글날 세종대왕님 한글 감사합니다 19/10/09 [13:48] 수정 삭제  
  오늘은 한글날 세종대왕님 한글 감사합니다 2019.10.09 12:39 다음 유튜브에서 성범죄1위목사 검색 필독하자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개독교 만행 검색 필독하자 빤스 목사 검색하자 빤스 목사여 누가 성범죄1위하는 dogbby인지 초딩도 안다 문재인 대통령한테 dogbaby라고 욕하지 마라 문재인 대통령이 성범죄1위하는 똥목사 dogbaby보다 백번 낫다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 대한민국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사랑합니다 ... 1 ★★★ 국민 여러분 종교 자유는 기본인권입니다 ★★★ *** 국민 여러분 종교 자유는 대한민국 헌법20조에 보장된 기본 인권입니다*** *** 국민 여러분 종교자유는 좋지만 종교 사기는 믿지 말자 *** *** 국민 여러분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해서 종교자유 기본 인권 공부합시다 부탁합니다 !!!*** ---------------------------------------------------------------------------------- 2 ★★★ 종교자유는 기본 인권입니다 인권 운동 잘한다★★★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해서 공부합시다 적극홍보합시다 ====================================================
정치검찰척결 19/10/09 [14:19] 수정 삭제  
  수십년간 대한민국의 부패,적폐덩어리가 되어왔던 국가조직, 검찰. 피해는 고란하니 국민의 몫. 부패적폐검사들은 치외법권자,호의호식하여 절대권력에 취한 대한민국 지배자로 국민위에 법위에 군림. 헌법정신,수사원칙대로 운운하며 조국 죽이기 가족수사를 미끼로 편파여론사,자한당과 한몸이 되어 국민을 호도, 국정을 마비, 헌정질서를 파괴, 친자한당 검찰공화국판으로 국가전복을 꾀하는 정치검사들은 목을 내농고 국가내란죄를 받아라. 정치검찰쿠데타을 진압하여 정치검사들을 국가내란죄,국가반란죄로 사형에 처하라.
공예가 19/10/11 [07:43] 수정 삭제  
  김비서가 아직도 자한당 김비서 노릇을 하다니,,,,,,,,,,,,,,,개 같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