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영광군의회, 상호정보교류협력 위한 MOU

김승호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5:42]

국회도서관-영광군의회, 상호정보교류협력 위한 MOU

김승호 기자 | 입력 : 2019/11/19 [15:42]



국회도서관(관장 직무대리 박선춘)은 19일(화) 오후 1시 논산시청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장단과 영광군의회(협의회 회장 및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와 의정자료 공유 및 의정활동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회도서관은 국회의 입법전문기관으로서 축적해 온 국회전자도서관, 의회·법률정보DB 등 국회도서관의 풍부한 지식정보자원을 영광군의회에 제공하여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영광군의회에서 생산하여 보유하고 있는 회의록, 의안, 조례 등 지방의정 관련 정보를 국가 차원에서 수집하여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의 활용도를 제고한다.

 

국회도서관은 영광군의회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전국 100개 지방의회와 업무협약이 성사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시군자치구의회와의 업무협약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박선춘 국회도서관장 직무대리는 “2019년 상반기 17개 광역의회와 구성된 「한국의정정보협의회」를 더욱 발전시켜 시군자치구의회까지 확대할 방안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방의회에 대한 입법역량 제고를 위해 경주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