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갑 출마 ’조일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출판기념회...

정석철 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19:48]

파주갑 출마 ’조일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출판기념회...

정석철 기자 | 입력 : 2019/12/02 [19:48]

[취재 인터넷언론인연대 정석철 내외통신 기자     편집 이종훈 기자]

 

▲ 출판기념회에는 추미애 전 당대표도 참석했다.   사진 = 인터넷언론인연대

 

 

조일출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이 지난 11월 30일(토) 파주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조일출 전문위원의 ‘국가와 내 지역을 바꾸는 공공재정과 지방 살림’이란 이번 저서는 대통령직속기구 국회 중앙정부 지방정부 정당 학계에서 20년 동안 치열한 정책경험을 통해 집필한 책자로, 정치인들의 일반적인 자서전 책자와는 성격이 많이 다르다.

 

이번 책자는 깨어있는 시민과 정치리더가 알아야 하는 예산과 재정의 필독서 성격이다.

 

조일출 전문위원은 이론과 실무경험을 갖춘 몇 안 되는 ‘정부회계’와 ‘예산 및 공공재정’ 전문가이다. 국회와 정부기관에서 활동하면서 최고의 정책전문가로 정평이 자자했으며 정책보좌관의 바이블로도 유명했다. 이번 저서는 ‘정부회계’, ‘지방재정평가 2009’란 책자에 이어 조일출 전문위원의 세 번째 저서이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촛불집회 국민사회자인 방송인 노정렬씨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문재인 정부 검찰개혁을 진두지휘할 차기 법무부 장관으로 유력시 되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전 당대표와 전해철 의원, 홍익표 의원, 최재성 의원, 박범계 의원, 윤관석 의원, 이수진 최고위원, 김길성 인천국제공항공사 감사 등 유력정치인들이 참석 및 축전을 보냈으며, 5백여 명의 지역 지지자들이 참석했다.

 

조일출 전문위원은 전남 광주 출생으로 한양대 경영학 박사를 졸업했다.

 

 

이날 사회를 본 방송인 노정렬씨와 조일출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이 사진을 찍고있다.     사진 = 인터넷언론인연대  

 

 

문재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정책기획평가 전문위원, 문재인 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정책보좌관, 19대 대선 문재인후보 더불어민주당 대선준비위원회 기획조정실장, 민주연구원 부원장,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비서실 총괄부실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정책 보좌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정책기획평가 전문위원 등을 맡고 있다.

 

한편 조일출 전문위원이 출마예정인 파주갑 지역은 지역언론에 의하면 현재 당내 현역의원과 정치 신인간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는 대표적인 곳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