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이윤승 의장, 고양지방법원 승격 촉구 서명운동 펼쳐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9/12/04 [08:28]

고양시의회 이윤승 의장, 고양지방법원 승격 촉구 서명운동 펼쳐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9/12/04 [08:28]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의회 이윤승 의장이 12월 3일 일산역에서 시민들을 상대로 고양지원의 지방법원 승격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펼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이날 서명운동은 고양지방법원 승격을 위한 공감대 확산 및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윤승 의장,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해 일산서구청장과 해당 지역 9개동 동장 등이 함께 피켓을 들고 홍보 팸플릿을 배부하며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고양시에서 고양지원의 지방법원 승격을 촉구하는 이유는 서울에는 5개의 지방법원이 있고, 경기 남부에는 수원지방법원과 지원이 5곳이 있으며 최근 고등법원과 가정법원까지 설치된 것과 대조적으로 경기북부에는 의정부지방법원과 지원이 1곳밖에 없어 고양시민들은 상대적으로 사법서비스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이다.

 

이윤승 의장은“고양지방법원 승격을 이룰 수 있도록 106만 고양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당부드리며, 고양시의회에서도 고양 지역의 낙후된 사법서비스가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